세부여행 /세부 꿀팁&뉴스

필리핀 세부날씨, 건기? 우기? 정확하게 보는 방법

세부교민 2018. 12. 24.

세부날씨에 대해서 질문이 많다. 내일은 비가 오는데 문제없는지, 오늘부터 내일까지 계속 구름 많고 뇌우라고 되어있는데 어떻게 하는지 등의 질문이 가장 많은 세부여행 질문중에 BEST 5를 차지한다. 날씨에 대한 질문을 오늘 칼럼으로 시작해보려고 한다. 

도데체 어떤날씨에 세부여행을 하는게 가장 좋은지 또는 언제가 안좋은 때인지 분석해보자. 

 

세부날씨예보 뇌우?

가장흔하게 접하는 N사의 포털 검색이다. 가장 흔하게 찾을수 있지만 가장 제대로 틀린 날씨예보를 보여준다고 보면 된다. 바꿔 말하면 가장 많은 사람들이 가장 틀린정보를 보고 여행을 떠난다고 생각하면 될것같다. 

우선 이 뇌우 라는 세부날씨는 스콜성 기후때문에 생겨난다. 스콜은 쉽게 말해 소나기 라고 표현할수 있으며 소나기는 우리가 알다시피 금방 왔다 금방 그치는 그런 비를 소나기라고 한다. 일단 N사 자체적인 날씨를 보면 비가 한방울이라도 내리면 무조건 뇌우와 비가 예보로 표현된다고 보면 될것 같다. 

무조건 거의 대부분의 세부날씨예보가 다 그렇게 나온다. 이건 도데체 어디서 따오는건지 모르겠는데 이따위로 정보를 준다. 

막상 세부에 도착하면 화창하고 쨍한 날이 대부분일 것이며 예보와는 당연히 안맞는 쨍쨍한 날씨를 만날거라 생각한다. 그렇다면 무엇을 보고 어떻게 찾아봐야 하는가? 라는 궁금증을 가질수 있다. 

그전에 N사 포털 검색에 나오는 날씨예보는 허구 라는걸 명확하게 집고 넘어간다. 

 

 

정확한 세부여행 날씨

한가지 집고 넘어갈건 더세부에서 알려주는 날씨가 100% 정확한건 당연히 아닐것이다. 하지만 네이버 날씨 보다는 아니 N사 날씨 보다는 훨~씬 신뢰성이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 

구글에서 세부 날씨를 검색해보자. cebu weather 그리고 accuweather 라는 사이트를 참고했다. 이사이트 에서는 시간별 세부날씨는 물론이며 위성사진 까지 전부 볼수가 있으며 비가 오는 시간 강우량과 퍼센트 까지 볼수가 있다. 이것도 물론 정확한건 아니겠지만 위성사진의 기압골을 기반으로한 날씨정보 이므로 좀더 확실한 판단을 할수 있지 않을까 싶다. 

 

아래의 accuweather 사이트의 세부날씨 현황과 네이버날씨의 현황을 보고 판단해보자. 네이버를 통한 세부날씨 정보는 무조건 뇌우로 나온다. 하지만 accuweather의 날씨는 클라우디 와 시간별 그리고 비가 많이 올지 까지 예보를 알려주고 있다. 

 

또한 바람의 양과 시간별 날씨를 알려줌으로 조금이나마 여행시간에 비가 올지 안올지 예측할수 있으니 세부여행을 계획중이라면 꼭 이용해 보도록 하자. 

 

 

 

가장 비가 많이오는 세부날씨는 언제인가?

일단 가장 비가 많이 오는 우기 기간은 아이러니 하게도 한국여행객들이 가장 많이 오는 7월~10월까지를 우기로 보고 있다. 이때가 가장 동남아 스럽게 날씨가 오락가락 하며 아침에 비오고 점심에 맑아지는 또한 해가 비추지만 비가 오는 그런 날이 많은 기간이 바로 이기간이다. 

하물며 태풍도 이기간에 가장 많이 접근하고 뉴스에도 많이 나오는 때이니 사실 이기간에는 세부여행이 최적기라고 볼수가 없다. 

옆나라 일본의 경우는 5월이 가장 휴가철이며 이기간을 오봉절이라고 부른다. 5월에 일본 여행객들이 세부로 가장 많이 여행을 오고 이기간은 날씨가 막바지로 가장 좋은때이다. 

한국은 휴가철이 여름 시작할 시즌이기에 아쉬울 따름이다. 

 

세부여행중 비가 많이 오는날을 만난다면 정말 마음이 아프지 않을까 싶다. 길에 나있는 하수도 시스템이 좋지 못한탓에 곳곳에 물이 범람하고 차가 많이 막힌다. 

그렇지만 우기 시즌임에도 비가 오는날은 30% 정도이니 하늘에 맡기고 여행을 어쩔수 없이 와야 된다면 우산을 꼭 챙겨 오도록 하자. 

 

 

 

세부여행하기 가장 좋은 계절?

세부여행오기 가장 좋은 달은 11월 ~5월 까지 이다. 이기간은 세부에서도 건기 라고 불리며 가장 더운 날 이기도 하다. 습하지 않기 때문에 덥기는 하지만 꿉꿉 하지는 않다. 세부 현지인 들은 이기간을 세부의 여름이라고 부른다. 

건기에는 해가 강하다 하지만 그만큼 날씨가 맑은날이 많고 바다에서 즐길거리도 충분하며 실패하지 않는다. 

세부로 여행을 떠난다면 이기간을 놓치지 말자. 정말 정말 날씨가 좋다. 

 

TV나 인터넷에서 보는 동남아 날씨는 세부건기 시즌에 가장 완벽하게 만날수 있다. 바로 위의 사진처럼 말이다. 

또한 이때는 바닷물도 굉장히 맑기 때문에 바다에서 스쿠버다이빙이나 호핑등의 해양 레져를 즐기기에 아주아주 좋은 날씨이므로 시간이 된다면 이기간을 놓치지 말자.

 

칼럼을 작성하고 보니 네이버를 욕하는것처럼 되었지만 사실은 바로 잡아야 된다고 생각한다. 

세부여행을 떠나는 여행자는 이제 뇌우라는 예보에 너무 걱정하지말고 떠나면 된다. 정리하자면 뇌우는 하나도 맞지 않으니까 말이다. 

 

음식 자랑글 이나 셀카따위의 정보없는 

저질 칼럼이나 리뷰 등 

낚시성 글은 작성하지 않습니다. 

 

제가 운영하는 네이버 카페 입니다.

세부여행 로컬 정보가 정말 많이 있으니 함께 둘러보시면 여행정보 수집에 도움 될거라 생각합니다.

 

"더세부 네이버 카페 가이드북 바로가기"

https://cafe.naver.com/gothecebu/7008

댓글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