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부여행 /세부 꿀팁&뉴스

세부 패키지여행 이것만 알면 무조건 바가지요금은 피한다.

세부교민 2019. 7. 26.

 

세부 패키지여행 이것만 알면 무조건 바가지요금은 피한다. 

우리는 보통 여행을 할때 패키지로 할것인가? 또는 자유여행을 할것인가? 에 대한 고민을 하곤한다. 오늘 이야기 해볼 주제는 세부 패키지여행 관련된 이야기 이다. 

 

패키지 여행이라고 하면 2가지 예를 들수가 있다. 

 

1번 하0투어, 모0투어등의 항공과 숙박 일정이 모두 포함된 패키지 

2번 내가 원하는 투어만 골라서 하는 일정 패키지

 

이렇게 2가지를 비교할수 있다. 장단점이 너무나 극명하게 나오기 때문에 오늘 칼럼 리뷰를 보고 좀더 정확하고 괜찮은 여행을 선택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세부 패키지여행 일정, 숙소, 항공?

먼저 이야기 해볼 세부 패키지여행은 하0투어, 모0투어 등의 여행사 패키지 얘기를 해보려고 한다.

 

가장 좋은점은 뭐니뭐니 해도 팀당 가이드가 따로 일정간 함께 이동한다는 점과 모든 일정이 짜여져 있기 때문에 일정에 관련된 생각은 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 또한 숙소와 항공권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한번에 예약이 끝난 다는점. 

이런점이 가장 좋은 장점이 된다. 

 

하지만 장점과 더불어 단점이 더크게 부각되고 있으니 단점을 특히 눈여겨 봐야한다. 

 

단점으로 가장 많이 꼽히는 부분이 옵션투어, 비싼 옵션 가격, 가이드 팁, 쇼핑강매 같은 부분이 가장 단점으로 부각 되는 내용이다. 

어떤 여행자들은 요즘은 노쇼핑 패키지도 있어 그런 건 옛말이다. 라고 하는 여행자가 있는데 우선 노쇼핑이 끼게 되면 패키지 가격자체가 2~5배 까지 뛰게 되니 사실상 의미 없지 않을까 생각해본다. 

 

쇼핑 안하면 되고 옵션 안하면 되지 뭐 라고 생각하는 여행자가 있다면.. 정말 말리고 싶다. 그럼 패키지 자체를 가면 안된다. 사람의 욕심은 끝이 없기 때문에 가장 저렴한 상품에 눈이 먼저 가는건 당연한 결과 이다. 하지만 이부분에서 우리가 생각해봐야될 문제는 저가 패키지는 현지에 와서 못한 수익을 거둘수 밖에 없다. 

그런 부분이 바로 옵션투어 이고 쇼핑강매로 이어 지는 부분이다. 

 

그렇다면 위에 언급한것 처럼 난 옵션 생각없다. 난 쇼핑할 생각이 없다. 한다면 그 세부 패키지여행은 일정은 어떻게 될까?

 

무단으로 패키지 그룹을 이탈해서 멋대로 여행을 할것인가? 아마 그러지 못할것이다. 만약 그렇게 된다면 모든 여행 일정동안의 케어는 없어질것이고 주어진 혜택들도 전부 사라질것이고 가이드의 따가운 눈총과 잔소리가 함께 할것이며 다른 그룹의 인원들에게도 민폐아닌 민폐를 끼치게 될것이다. 

 

그럼 단순하게 옵션투어를 안한다고 생각해보자. 다른 사람들이 옵션투어를 할때 본인은 그냥 가만히 앉아 타인이 끝날때까지 기다려야 한다. 쇼핑은 피할수도 없다. 무조건 따라 들어가야 한다. 

 

하지만 적당한 선에서 타협점을 찾아 어느정도 옵션투어를 해주고 어느정도 가이드와 좋은 관계를 유지하면 또 이만큼 괜찮은 가성비도 없지 않을까 생각도 해본다. 

 

선택은 모두가 여행자의 몫이니 차근차근 비교해보자. 

 

 

초저가 세부 패키지여행의 소비자고발 실태 

이미 너무 많이 알려져 있기 때문에 이상하지도 않다. 

 

 

보통 패키지 여행에서 옵션 투어 가격을 평균적으로 적어보니 이가격을 보고 비교 해보면 더 쉽지 않을까 한다. 

 

하0투어, 노0투어, 모0투어 등의 초저가 패키지의 옵션투어 가격들

 

호핑 투어 = 1인 60~80달러 (대략 40~50명정도 조인으로 묶어서 진행)

전신마사지 업그레이드 = 40~100달러 (보통 발마사지 무료 특전 해두고 업그레이드 비용은 따로 챙긴다. )

체험다이빙 = 1인 80~100$ (단독 아닌 단체)

파라세일링 = 1인 70~80$ 

 

그외 더 많지만 세세하게 다 적을수는 없고 이정도 가격 생각해 보면 된다.

 

세부 패키지여행 일정만 뽑은 자유여행패키지

그렇다면 패키지 여행이 아닌 반 자유여행 형식의 패키지는 어떤지 함께 알아보자. 세부여행 패키지중에는 여러 상품들이 있겠지만 자유여행처럼 여행을 와서 내가 하고 싶은 투어만 뽑아서 할수있는 자유여행 상품들이 굉장히 많다. 

물론 업체들마다 가격이나 서비스가 많이 다르기 때문에 충분히 비교해봐야 하고 가장 중요한건 믿을수 있는 업체를 선택 하는 부분이라고 본다. 

 

그렇다면 어떤 상품들이 대략 어떤 가격인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자. 

 

더세부에서 현재 가장 많이 예약되는 BEST투어 중에 몇가지를 예를 들어 설명 해보자면 이렇다. 

 

시티투어 + 야시장 야경투어 + SNS맛집 점심 + 마사지 + SNS 맛집 저녁식사 + 공항으로 드랍 까지 다해서 1인당 120불의 가격(3인이상) 책정 되어있다. 

 

 

그리고 부모님과 아이와 함께 많이 하는 어메이징쇼 패키지는 이렇다. 

 

어메이징쇼 + 세부 3대 럭셔리 스파 2시간 스톤마사지 + 스카이라운지 = 1인 80$ (3인이상) 가격 으로 책정이 되어있다. 

 

 

 

그외 여러가지 패키지 여행들이 있으니 가격비교나 일정을 비교해보고 선택하면 아주 좋은 선택이 될것이라 본다. 

 

무엇보다 자유 패키지의 경우는 항공권도 직접 구매하고 숙소를 직접 알아봐야 하는 수고가 있지만 그만큼 여행의 만족도는 커질것이고 내가 원하는 투어만 골라서 하고 나머지 시간은 자유일정으로 대체 할수 있기 때문에 쇼핑의 강매 또는 옵션투어의 강요 같은건 없을 것이고 가격 또한 패키지 단체 여행보다는 훨씬 저렴하게 이용가능 하니 이런게 바로 여행의 묘미가 아닐까 한다. 

 

 

세부 패키지여행 초저가 199,000원??? 이게 가능해?

199,000원 짜리 같은 초저가 여행 패키지는 피하라고 말해주고 싶다. 

 

이런 패키지는 여행자체가 사실상 불가능한 투어라고 보면된다. 기본적으로 생각해봐도 말이 안되는 패키지 이지 않은가? 19만9천원 이라니.. 여기에 항공도 포함이고 숙소도 포함이고 일정도 포함이란다. 

 

하지만 속임수?는 어디에나 있는 법이니 .. 그전에 이런 투어 자체를 예약 하지말자. 

 

숙소는 위치도 안좋고 시설도 별로인 곳은 당연할것이고 LCC 저가항공은 무조건 일것이고 옵션투어는 말그대로 강요가 될것이다. 쇼핑은 어떠한가. 3박 일정중에 쇼핑센터 방문이 최소 4회다. 

일정중에 계속 들리는 거다 매일매일. 물건 안사면 사달라고 강요아닌 강요를 하게 될수 밖에 없을것이고 계속 그런식의 반복이다. 

 

그냥 피하자. 이건 말이 안되는 투어다. 

 

 

 

위의 표 - 공정거래 위원회의 과징금 받은 여행사 목록 

추가요금의 기제 관련 

 

과징금은 거의 유명하다는 모든 여행사가 다 받았다. 

 

 

 

작은글씨로 숨겨놓은 현지 가이드팁 

이런건 무조건 100% 현지에서 걷어 같다고 보면된다. 

 

 

 

세부 패키지여행 그냥 자유여행으로 가자.

자유여행이 패키지 여행보다 비쌀수가 없다. 또한 내가 원하는 일정만 골라서 할수 있으니 시간으로 봐도 무조건 이익이다. 

 

물론 조금의 수고스러움은 있겠지만 그 수고스러움 만큼의 경비를 아낄수 있을 것이고 더 만족도 높은 여행을 할수가 있을 것이다. 단체 패키지 여행이 좋은점? 솔직하게 말하면.. 찾기 힘든게 사실이다. 요즘 같은 세상에 강매를? 요즘같은 세상에 강요를? 이라고 생각한다면 아직 까지 존재 하니 이런것들에 자유롭고 싶다면 자유여행을 선택하는걸 강력하게 추천한다.

 

음식자랑이나 셀카 사진 같은 영양가 없는 칼럼은 작성 하지 않습니다.

 

더세부 에서 직접 운영하는 네이버 카페 입니다.

세부여행 로컬 정보 약 4만건 이상 정리 했습니다.

함께 둘러보시면 여행정보 수집에 많은 도움 될거라 생각합니다.

 

"더세부 네이버 카페"

https://cafe.naver.com/gothecebu/7008

댓글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