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부여행 /세부 리조트&호텔

세부 알테라 리조트 가격, 예약, 위치, 수영장, 조식 완벽정리 30편

세부교민 2019. 8. 1.

 

세부 알테라 리조트 가격, 예약, 위치, 수영장, 조식 완벽정리 30편 

중저가 리조트 리뷰에 대한 요청이 많이 들어와서 좀 더 자주 써보려고 한다. 이번 칼럼은 세부 알테라 리조트에 관련된 리뷰인데 사실 이름이 그렇게 많이 알려진 곳도 아니고 유명한 곳도 아니다. 하지만 근래 글어서 많은 여행자들이 예약을 하고 있고 또 꽤나 가성비 있다는 소문에 이번 리뷰 준비 했으니 세부여행중 알테라 예약을 원하는 사람이라면 이번 리뷰 자세히 보도록 하자. 

 

사실 이 알테라 리조트는 위치가 너무 안좋아서 추천 하고 싶지 않았는데 요즘들어 리캉스, 호캉스 등으로 단순하게 태닝하고 수영장에서 쉬고 하는 여행자들이 많아져서 위치를 크게 따지지 않는듯 하니 그런면을 추구 하는 여행자가 있을지 몰라 리뷰를 해보니 꼼꼼하게 장단점을 비교해보자. 

 

좀더 자세하게 사진과 함께 알아보도록 하자. 

 

 

 

세부 알테라 리조트 위치

세부 알테라 리조트 위치는 막탄섬의 푼타 지역 아주 끝에 위치 하고 있다. 흡사 무슨 감옥 같은 위치에 있는데 위치적으로 보면 정말 추천 하고 싶지 않은 곳이다. 한국의 나홀로 아파트 처럼 우뚝 솟아 있어 1동만 있는 작은 규모의 리조트 이며 사실 리조트 보다는 호텔이 더 맞는 표현일지도 모른다. 

 

그만큼 규모가 작은 편이다. 

 

 

위의 지도를 바로 움직여 보면서 위치를 가늠해 보도록 하자. 

 

 

차가 안막히는 시간에도 공항에서 세부 알테라 리조트 까지 택시를 타면 약 30분이다. 예상 시간이기 때문에 훨씬 더걸린다고 보면된다. 더세부의 생각으로는 약 40~50분 정도 편도 소요 된다 보인다. 

 

 

세부 알테라 리조트 에서 아얄라 쇼핑몰 까지는 약 1시간으로 보이나 이또한 예상 시간이며 보통 제이파크 부터 1시간 넘는걸 감안한다면 편도로 약 1시간 30분 ~ 2시간 정도 걸린다고 보면 된다. 

 

하지만 여기서 위치적으로 가장 중요한건 무엇이냐 하면 세부 알테라 리조트주변에 택시나 그랩이 거의 없다는 이야기 이다. 운이 좋아서 차를 바로 타고 나갈수 있다면 좋겠지만 그렇지 못하다면 나가려고 기다리는 시간에만 한참 대기를 해야 될지 모른다. 

또한 그랩을 타면 문제가 없지만 택시를 타고 이동할때는 무조건 흥정을 해야 될지 모른다. 워낙에 거리가 멀기 때문에 택시기사들도 좀 꺼려하는 위치 이기 때문이다. 

 

이점을 꼭 참고해야 한다. 

 

 

세부 알테라 리조트 예약과 가격

세부 알테라 리조트 가격은 정말 저렴한 편에 속한다. 그도 그럴것이 위치가 너무 떨어져 있지 않은가. 

가성비 측면에서 본다면 어쩌면 좋을지도 모른다. 그렇지만 비슷한 가격 또는 1~2만원 차이 나는 리조트도 많기 때문에 예약할때 분명하게 비교 해봐야 될 문제이고 가격만 보고 선택하면 절대 안된다는걸 명심 하도록 하자. 

 

세부 알테라 리조트 최저가 보장 가격 비교 = 클릭

 

 

위의 최저가 가격보장 가격을 보면 이번에는 호텔스닷컴이 가장 저렴하게 보인다. 항상 가격비교 할때마다 업체별로 가격이 다르고 룸별로 가격이 다르니 이런점을 비교하면서 봐야 한다. 또한 항상 말해주는 이야기 이지만 최저가 보장을 꼭 챙겨서 예약 하도록 하자. 

그래야 나중에 후회 하지 않는다. 

그다음 카드사 할인과 포인트 등을 꼼꼼하게 챙기도록 하자. 

 

세부 알테라 리조트에서 비싼 룸을 잡는건 정말 추천 하지 않으니 무조건 가장 저렴한 룸만 보도록 하자. 그이상으로 올라가게 되면 선택지가 너무나 많아지고 갈수 있는 더 좋은 위치의 호텔이나 리조트가 많으니 가장 저렴한 룸만 공략해서 비교 하자. 

 

세부 알테라 리조트 수영장과 비치 해변

세부 알테라 리조트 수영장을 보면 규모가 굉장히 작은걸 볼수 있다. 

태닝을 위해서도 사실 참 별로인 곳이다. 동남아 여행가서 태닝을 할 목적이라면 최소한 작은 해변이나 비치 정도는 있어야 되지 않을까? 비치에서 파라솔 아래에 누워 맥주 한잔을 꿈꾸는 여행이라면 말이다. 

하지만 세부 알테라 리조트에는 전용 비치나 해변 또한 없다. 

 

그리고 수영장도 규모가 아주 작다. 

 

그렇다고 비치베드도 잘되어있는 편이 아니니 이점은 정말 큰 단점으로 보인다. 

 

 

위, 아래 사진 - 세부 알테라 리조트 수영장의 모습 

 

 

아래 사진 - 세부 알테라 리조트 레스토랑 옆의 수영장 모습 

 

 

한눈에 보기에도 굉장히 규모가 작으니 수영장 시설로 기대하고 가면 크게 후회 할수 있다. 

 

가운데 풀바가 있긴 하지만 주문을 하면 레스토랑에서 음료등을 가지고 오는것 같다. 

 

하지만 그렇다 한들 수영장은 정말 실망스러울 뿐이다. 

 

 

 

 

세부 알테라 리조트 룸컨디션 그리고 인테리어

그렇다면 수영장도 별로고 위치도 정말 안좋은 세부 알테라 리조트를 가는 이유가 무엇일까 생각해보면 아마도 룸컨디션과 인테리어 부분이 아닐까 생각해 본다. 각자의 리조트나 호텔별로 가성비를 나누는 기준이 있겠지만 어떤 리조트는 수영장이 좋은 반면에 룸이 별로인곳도 있을것이고 또 어떤곳은 반대의 경우가 있을텐데 알테라가 반대의 경우가 되지 싶다. 

 

일단 지어진지가 얼마 되지 않아 시설적인 부분은 굉장히 깔끔하고 준수한모습을 볼수가 있다. 식당이나 전체적인 건물의 상태라던가 또는 룸컨디션 같은 것들 말이다. 이런 모습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여행자라면 가성비가 좋다고 느낄수 있겠구나 라는 생각이 든다. 

 

다양한 사진을 보면서 참고해보자. 

 

 

위, 아래 사진 - 세부 알테라 리조트 룸 종류에 따른 인테리어 모습 

대부분 비슷한 인테리어로 꾸며져 있고 룸크기나 침대에 따라 나뉘어 진다. 

 

 

아래사진 - 세부 알테라 리조트 화장실 모습 

깔끔하지만 참 평범하기도 하다. 

 

 

아래 사진 - 더블 킹베드의 모습 

 

 

아래 사진 - 다른각도에서 보는 더블 베드 룸 모습 

 

 

아래 사진 - 세부 알테라 리조트 외관 

주변에 정말 아무것도 없다. 

이점이 정말 중요한 점이다. 

 

 

아래 사진 - 세부 알테라 리조트 피트니스 모습 

 

시설 좋아 보이지만 몇명이나 여행가서 운동할까 싶은 생각이 든다. 

 

 

 

세부 알테라 리조트 조식

7만원 정도의 리조트 호텔에 조식 기대하고 간다는건 넌센스 이니 조식에 대한 평가는 하지 않도록 하겠다. 다만 구성이 뛰어나지는 않고 그렇다고 나쁘지는 않았다. 라는게 대체적인 평가이다. 

 

세부 알테라 리조트 조식 식당은 실내에 마련되어있어 덥거나 하지는 않고 식당은 깔끔하게 잘 정돈되어 있다. 

 

 

위의 사진 - 세부 알테라 리조트 조식 식당의 모습 

로비 옆에서 식사를 하는건지 .. 

위치는 좀 별로이다. 

 

 

위의 사진 - 각종 빵이 준비된 모습 

 

 

 

 

세부 알테라 리조트 조식은 크게 기대 하지는 말자. 가격이 말해주지 않는가?

가격 비싼 리조트는 조식에서 분명히 차이가 난다. 

 

 

세부 알테라 리조트 총평 ★★☆☆☆

더세부 추천 지수는 별 2개 이다. 

 

별1개를 줄까도 고민 했지만 그래도 가격대비 시설은 뛰어난 편이다. 하지만 그에반해 단점이 너무나도 크기 때문에 사실 가장 후순위로 예약을 생각해보라 말해주고 싶다. 

 

위치적인 부분이 가장 크게 단점으로 작용 되는 부분이며 그다음으로 수영장이다. 사실 수영장만 괜찮았어도 점수는 더 후하게 줄수 있겠다 싶었지만 시설이 너무나도 열악하고 규모가 작다. 호캉스나 리캉스를 생각하는 여행자들이 가기에도 별로 추천 하고 싶지 않다. 

차라리 화이트샌드, 코스타벨라, 코르도바리프, 퍼시픽 세부 pcr 등의 비슷한 가격대의 리조트를 추천 하고 싶다. 

 

세부 알테라 리조트는 가장 후순위로 밀어두고 보도록 하자. 

 

위치를 고려하지 않고 또는 가늠되지 않은 상태에서 예약을 먼저 해버리면 정말 크게 후회 할수 있으니 꼭 잘 비교해보도록 하자. 여행중 단 1번도 시내를 안나간다는 보장은 없지 않은가. 

 

 

수영장에 파라솔도 하나 없는 모습을 보니 더 추천 하고 싶은 생각이 없어 진다. 

 

음식자랑이나 셀카 사진 같은 영양가 없는 칼럼은 작성 하지 않습니다.

 

더세부 에서 직접 운영하는 네이버 카페 입니다.

세부여행 로컬 정보 약 4만건 이상 정리 했습니다.

함께 둘러보시면 여행정보 수집에 많은 도움 될거라 생각합니다.

 

"더세부 네이버 카페"

https://cafe.naver.com/gothecebu/7008

댓글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