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부여행 /세부 엑티비티

세부 단독 호핑투어, 도대체 왜 비싸게 주고 가는지 이해가 안되는 상황들.

세부교민 2019. 1. 12.

 

세부 단독 호핑투어 도대체 왜 비싸게 주고 가는지 이해가 안되는 상황

세부여행을 계획하는 사람이라면 1순위로 즐겨야할 액티비티를 호핑으로 잡을것이라 생각한다. 호핑의 종류가 엄청나게 많은것도 아니고 생각해보면 그다지 특별 하지만도 않은데 조인과 단독은 가격차이가 상당하게 벌어진다. 세부단독호핑을 애초에 처음부터 계획하지도 않는 사람이 태반이며 어느 블로그에서 또는 어느 카페에서 광고인지 아닌지도 모르는 그런 홍보글 같은 후기글들에 홀리듯이 나두 이거해야지 라며 예약하는 일이 비일비재하게 벌어진다. 

물론 그 후기글들이 진짜 100% 신뢰가 되는 후기글들일수 있지만 보통의 후기들이 그러하듯 홍보성 진한 후기들이 계속 나오는 이유는 무엇일지 생각해봐야 할 문제다. 

 

더세부 에서는 2010년 부터 현재까지 약 9년에 걸처 세부의 호핑가격 동향과 평균 가격을 조사하고 시장조사 했고 이번 칼럼에서 그 동향을 리뷰 하면서 호핑이란 무엇인가에 대해서 한번더 써보는 칼럼을 작성해보려고 한다. 

 

 

 

호핑이란 무엇인가?

본디 호핑의 프로세스는 선착장 -> 바다로 출항 -> 점심 -> 스노클 ->복귀의 순서로 이루어져 있다. 이모든걸 통틀어서 호핑이라고 부른다. 동남아의 바다속은 한국과는 다르게 에메랄드 빛으로 이루어져 있고 물속이 투명하기에 한국에서 볼수 없는 그런 깨끗한 바다속을 보고 있자면 이게 바로 힐링이지 라는 생각이 들정도로 새로운 경험을 즐길수 있으며 잔잔한 바다에서 평온하게 식사와 함께 가족들과 즐기는걸 호핑이라 부르고 있다. 

한국생활중에 바다에서 수영할수 있는 시간이 얼마나 될까 생각해보면 왜 동남아에 여행오면 호핑을 꼭 하는지 알수가 있다. 평생살면서 몇번이나 바다에서 놀게 될지 말이다. 

그래서 여느나라 사람들이 여행을 와도 호핑을 선호 하는거 같다. 

 

정말 단순하다. 

호핑은? 바다로 나가서 점심먹고 니모같은 열대어들을 보며 바다에서 수영하고 노는 것. 

 

세부단독호핑 가격비교는 무엇을 보고 선택해야 되는가?

처음 언급한것처럼 더세부 에서는 2010년 부터 2019년 현재까지 세부호핑투어 가격을 대부분 조사 했고 파악했다. 물론 가격들이 천차만별이고 소규모 이름모를 업체까지 다 하지는 못했지만 메이저급의 최소 3년 이상된 업체들의 가격비교는 다 해보았고 그부분에 대해서 써보려고 한다. 

 

보통 따지고 들자면 한도 끝도 없겠지만 그래도 이정도 가격비교는 당연하게 해봐야 세부로 오는 여행객들도 정확하게 비교해보고 선택할수 있지 않겠나 생각해본다. 

 

4인기준 ( 성인 2 + 아이 2 ) 가격으로 보았고 1인당 가격으로 평균을 내서 대략적인 가격을 비교했으니 참고 바란다. 

 

세부 조인호핑 가격비교 

 

H 업체 = 약 5만8천원 

S 업체 = 약 6만 5천원 

H2 업체 = 약 6만원 

A 업체 약 6~7만원 

정도의 가격이 형성되어 있으며 물론 여기에는 무슨 패키지 무슨패키지 고를때마다 가격의 변동이 있으나 순수 호핑을 놓고만 봤을때의 가격을 비교해보았다. 

 

세부 단독호핑 가격비교 

 

B 업체 = 조인호핑 금액 + 10만원 

H 업체 = 단독호핑 진행 X

A 업체 = 단독호핑 진행 X

더세부 = 1인 59,500원 (성인2+아이2 기준)

 

단독호핑 자체를 진행하지 않는 업체가 많았다. 이는 왜일까 생각해보면 보통 조인호핑으로 배를 타고 바다로 나가게 되면 최소 기본적으로 약 30명 ~ 50명이 탑승하고 나가게 된다. 어림잡아 5만원 이라고 치자 30명이면 150만원 이다. 

단독호핑은 어떠한가. 4명을 태워서 배를 뛰우면 20만원 이 끝이다. 이렇기 때문에 세부여행 업체들이 단독호핑을 꺼리는 이유다. 돈을 벌어야 하기 때문이다. 

 

한가지만 생각해보자. 

모르는 사람 50명과 꼭 붙어 앉아서 배를 타고 호핑을 가는게 편할까? 우리 가족 4명만 호핑 나가는게 편할까?

 

특별하다? 무엇이?

호핑을 특히 안해본 여행객들은 생각할수 있다. 각 업체마다 호핑은 전부 다를거야 어딘가 모르는 정말 특별한 포인트가 있을거야, 또는 그들만의 특별한 서비스가 있을거야 한다면 이생각은 조금 바꿔볼 필요가 있을거 같다. 

위에 설명 한 바와 같이 호핑은 그저 호핑일 뿐이다. 

호핑을 가는 바다의 포인트는 정해져 있으며 보는 물고기도 똑같다. 

특별한 점이라면 식사정도? 또는 사진을 더 찍어준다는 정도.. 사진도 50명 사진을 하루에 찍으려고 하면 1인당 5장씩 찍어도 250장이다. 250장중에 내사진 몇장있을까 생각해본다면 그다지 특별할것 없는게 사실 호핑이다. 

 

점심에 라면을 준다? 삼겹살 구워준다? 이정도의 차이로 특별하다고 하면 맞다 특별할수도 있겠다. 하지만 호핑의 목적은 바다에서 여유롭게 떠다니며 스노클링 하는게 목적임을 잊지 말아야 한다. 

 

세부단독호핑을 고르는 기준

그렇다면 어떤 업체를 어떻게 찾고 선정해야 되는가?

당연하게도 서비스가 좋은 업체를 찾아야 하는데 위에 설명한바와 같이 서비스라고 할게 식사부분 이다. 이부분 분명 비교해봐야될 부분이다. 또한 후식으로 과일을 주는지 또한 선택의 기준이 될거라고 본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건 가격이라고 생각된다. 

가격은 무엇보다 비교해봐야할 포인트 이기 때문이다. 

50명씩 타고 나가는 조인호핑이 1인당 5~6만원 / 단독호핑이 1인당 5~6만원 비슷한 가격이라면 어떤 호핑을 선택하겠는가? 

답은 정해져 있을지도 모른다. 선택은 여행자가 하지만 더세부에서 호핑 단일로만 4만팀 이상 진행해본 결과 조인호핑은 단독호핑보다 좋을 이유가 1가지도 없다. 

 

또한 가장 중요한점은 당연하게도 후기가 많은곳을 골라야 할것이다. 조건은 돈주고 많든 광고후기가 아닌 정말 여행자들이 작성한 후기가 많은곳으로 선택하자. 

다음으로 역사가 오래된 여행사를 고르자. 

 

세부에는 하루가 멀다하고 개인블로그나 카페들이 만들어지고 없어지고를 반복한다. 대부분 관광청의 합법적인 등록은 없다. 물어보는 것도 민망할 정도로 아무것도 합법적인게 없다. 돈을 받는것도 투어를 하는것도 전부다 불법으로 이루어 지는곳이 허다하다. 

 

꼭 정식으로 등록된 업체를 고르고 역사가 오래된곳 그리고 후기가 많은곳 이3가지만 보고 골라도 80%는 벌써 성공적인 여행의 시작이다. 

 

 

여행객의 고정관념 = 배를 통째로 빌려서 단독호핑 하면 금액은 분명 비쌀것. 

이런건 돈많은 여행자들 이나 하는 것. 

 

세부단독호핑과 조인호핑의 최종정리 

정리해보자 그럼 무엇을 하란 말인지?

 

최종적으로 가격을 비교하되 단독호핑도 함께 가격을 비교 해보라는 말이 오늘 칼럼의 결론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단독호핑을 즐긴다는 것. 온전히 우리만의 여행을 만들수 있다는 것. 그것이 바로 단독투어의 매력임을 꼭 참고하자. 

 

여기서 잠깐! 

더세부 프리미엄 단독호핑도 비교 목록에 올려두자. 꼭 더세부를 선택하라는게 아니다. 그냥 비교만 해보자. 어떤게 합리적인지 어떤게 저렴한지 비교만 해보자. 

비교하는건 여행자의 권리이자 특권이니 말이다.

 

더세부 프리미엄 단독호핑은 4인가족 기준 (성인2+아이2) 가격이 1인당 59,500원 으로 책정 되어있다. 물론 2명만 나갈때는 타업체보다 2~3만원 더 비쌀지 모르겠지만 인원이 많아지면 많아질수록 타업체와의 가격 간격은 엄청나게 커진다. 당연하게 더세부가 훨씬 저렴해진다.

 

더세부 단독호핑은 샹그릴라 리조트 15년 경력의 주방장이 매일 같이 음식을 준비하고 선상에서 바로바로 수제그릴로 준비가 된다. 맛이 없을수가 없는 조합이다. 세부에서만 먹어볼수 있는 계절 생선을 비롯해 각종 BBQ와 망고, 파인애플 등의 디저트도 제공이 되며 음료 + 스노클 장비 + 단독 스탭 등 모든게 단독으로만 준비가 된다. 

 

이미 4만2천팀 이상의 여행자들이 선택했으며 후기만 3천건이 넘어가니 비교 목록에 꼭 넣어두고 함께 보기를 바란다. 

 

더세부 칼럼에서는 소개는 하되 절대 이것만 좋다고 하는 억지스러운 추천 같은건 하지말자 라는 생각으로 추천하고 있다. 선택은 여행자가 할것이고 소개라는건 이렇다 정도의 짧은 소개정도면 되지 않은가. 

말도 안되는 거짓 후기들로 여행자를 속이고 판매하는건 정말 하면 안되는 여행판매 라고 생각한다. 

 

무엇보다 정직하게 여행자들을 만나고 있는 더세부 상품들이 많으니 호핑투어 뿐만 아니라 여러 상품들도 함께 보고 비교해보고 했으면 하며 비교는 돈이 들지 않는다는걸 강조 하고 싶다. 

비교 하면 할수록 여행자는 더 좋은 서비스를 누릴수 있으며 더 저렴한 상품을 만날수 있을테니 말이다.

 

 

 

세부에는 호핑투어를 하는 업체들이 수십? 어쩌면 수백군데가 있을지 모른다. 그중에서 잘되는곳은 10% 정도일 것이고 그중에서 선택되는곳은 1%가 될것이라고 본다. 어떤것에 목적을 둔 호핑투어 인지 생각해보면 여러군데의 업체들 중에 비교하고 선택하는데 도움이 될것이라 생각되며 선택전에 꼭 다시한번 후기는 몇개가 있는지 적합한 사업자 등록은 되어 있는지 확인하자. 이건 기본이다. 

한국에서 여행을 갈때는 물론이고 해외 여행을 떠날때도 선택의 기본이다. 

 

세부단독호핑투어은 절대 가격이 비싸지 않다. 오히려 조인으로 가는 호핑의 가격은 너무 비싼 수준이다. 

 

가격비교가 의미 없을정도로 너무나 비싼 가격으로 지금의 세부호핑 가격이 정해져 있다. 이것은 다른 업체들 또한 고려 해봐야 될 부분이지 않을까 싶다. 

 

 

세부단독호핑 가격 1인당 59,500원 

4인 가족 (성인2+아이2) 기준

이정도 가격이면 선택의 이유는 충분!

 

 

 

 

 


위의 사진들은 실제 더세부 단독호핑 중에 찍힌 사진을 등록했다. 더많은 사진은 더세부 카페 투어후 사진 게시판을 참고하자. 

 

조인 호핑 가격이 호갱일까? 단독호핑 가격이 호갱일까? 

선택은 자유

 

더세부 에서 직접 운영하는 네이버 카페 입니다.

세부여행 로컬 정보가 정말 많이 있으니 함께 둘러보시면 여행정보 수집에 도움 될거라 생각합니다.

 

"더세부 네이버 카페"

https://cafe.naver.com/gothecebu/7008

댓글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