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부여행 /세부 꿀팁&뉴스

필리핀 세부환전, 도대체 얼마를 해야하고 어떻게 해야 가장 좋은지 완벽정리

세부교민 2019. 1. 7.

 

필리핀 세부환전 이라하면 가장 먼저 생각하는게 얼마를 환전해야 하는지를 제일 많이 생각할거라 생각한다. 하지만 얼마라는 개념을 개개인에게 적용하기는 어렵다. 

모두가 가지고 있는 돈이 다를것이며 모두의 형편이 또한 다를것이며 가장중요한건 개개인의 여행자가 무엇을 하고, 어떤걸 먹으며, 어떤투어를 할지 모두가 다르기 때문에 이만큼 가지고 오면 괜찮다, 하는 금액은 산정할수가 없을것이다. 

 

그래서 더세부 에서는 아주 오랜기간 투표를 진행했고 그에따른 평균적인 아니 가장 보편적으로 다른여행객들은 세부여행을 준비하면서 환전을 얼마나 준비할지 알아보았고 또한 어떻게 준비해서 환전해야 되는지 칼럼을 작성해보려고 한다. 

 

필리핀세부 화폐단위

우선 세부환전에 대한 내용을 먼저 다뤄본다. 환전을 다루기 전에 먼저 알아야할 내용이 바로 필리핀의 화폐 단위 페소 이다. 페소는 필리핀에서 통용되는 화폐로서 "센타보","페소" 로 나뉘어진다. 

센타보 단위는 1원 2원 단위라고 생각하면 되고 페소 단위로 올라가면 백원 천원 만원 단위로 올라간다고 보면 된다. 

현재 2019년 1월 기준으로 필리핀세부 페소 환율은 - 1페소 = 21.44원 으로 고시 환율이 검색된다. 물론 이금액으로 환전이 된다고 생각하는 사람은 없으리라 생각한다. 고시환율과 환전되는 환율은 차이가 있으니 말이다. 

하지만 우리가 해외여행을 다니면서 1원 단위 10원단위까지 생각하며 환전을 하지는 않으니 쉽게 생각해서 1페소=21원 이라고 쉽게 생각하면 될것이다. 

 

가장 많이 통용되고 사용하는 필리핀 페소의 단위는 20페소, 50페소, 100페소, 500페소, 1000페소 이렇게 지폐로된 단위이며 20페소 부터는 모두 지폐로 되어있으니 이점 참고하면 된다. 

복습하면 20페소는 42원 이다. 100페소는 2,100원 1,000페소는 21,000원 으로 생각하면 된다. 

200페소는 흔하게 볼수 있는 지폐가 아니기 때문에 없다고 생각하는 편이 좋다. 

 

 

세부여행시 가장 좋은 환전 방법

세부여행을 준비하면서 어떻게 환전을 하면 가장 좋은지 묻는 질문이 굉장히 많다. 이번에 확실하게 정리하려고 하니 여행을 준비하는 사람이라면 눈여겨 보도록 하자. 

 

첫번째. 시티은행 국제현금카드 발급 

 

시티은행이 지금은 많이 없어졌지만 모바일로도 국제현금 카드를 받을수 있으니 참고하자. 시티은행 국제현금카드는 세계 어느나라를 가도 시티은행 ATM기기만 있다면 인출수수료 1$ + 인출액의 0.2%의 수수료만 내면 현금을 인출할수 있다. 비단 세부여행 뿐만 아니라 특히 동남아권 국가에서 아주유용하게 사용할수 있으며 홍콩, 태국 에서도 쉽게 찾을수 있으니 하나쯤 있으면 좋은 수단이다. 

가장 좋은 장점은 따로 달러를 바꾸거나 하지않아도 현지에서 바로 바로 필요한 만큼만 인출할수 있는점이 가장 편하고 좋은 방법이다. 

 

단점으로는 현재는 카드를 발급 받을때 발급수수료가 생긴다는 점이다. 약 2~3만원 정도의 발급 수수료가 생기는게 단점이지만 가끔 시티은행에서 이벤트등의 혜택으로 무료 발급행사를 하니 이때 맞춰서 미리 하나 만들어두면 편하게 사용할수 있다. 

또 한가지 단점을 세부여행을 예를들어 보자면 세부에는 시티은행 ATM기기가 세부시티 딱 1곳에만 위치해 있다. 아얄라몰 단 1군데에서만 운용이 되고 있어 만약 리조트이용 또는 막탄지역 에서만 머무는 여행객 이라면 세부시티로 나가서 돈을 찾아야 하니 시간과 노력이 굉장히 번거롭다. 

세부시티로 갈계획이 있다면 이용하는 일정을 잡아보아야 할것이다. 

 

 

두번째. 한국에서 달러 환전 -> 세부현지 에서 페소 환전

 

사실상 가장 많이 하는 방법이고 가장 좋은 방법이고 또한 가장 간편한 방법이다. 한국에서 달러로 환전한후 세부에 도착한 다음 환전소에서 페소로 환전하는 방법이다. 

이방법의 가장 좋은점은 곳곳에 환전소가 많아서 필요할때마다 환전을 할수 있다는게 가장 큰 장점이 되겠고 단점이라면 한국에서 달러로 환전해서 그돈을 전부 들고 간다는게 단점이라고 볼수 있겠다. 

 

하지만 달러로 바꾼후 페소로 환전할경우 환율이 가장 좋은것도 큰 장점이며 쉽게 사용할수 있다는게 아무래도 제일 크게 다가오지 않을까 싶다. 

이렇게 환전을 하는 방법은 해외여행시 모든 나라에서 동일하게 가장 환율이 좋으니 필리핀세부 뿐만 아니라 다른나라로의 여행시에도 참고하면 좋다. 

 

달러를 세부여행중 페소로 바꿀때 주의해야할점

달러의 단위는 100달러 일때 가장 좋은 환율을 받을수 있다. 보통 가장 많이 하는 실수중에 한가지가 잔돈으로 10달러 20달러 50달러 1달러 같이 많이 바꿔서 오는 경우가 있는데 이렇게 할경우 손해를 많이 볼수있다. 금액이 크면 클수록 손해는 커진다는걸 명심하자. 

추천하는 단위는 10%는 잔돈 나머지 전부 100달러로 바꿔서 오는게 환율을 가장 잘받을수 있는 방법이다. 

 

 

 

국민은행과 신한은행은 어플을 이용하면 달러 환전 우대율을 90%까지 적용 받을수 있으며 인천공항에서도 ATM기기로 미리 신청한 환전을 찾을수 있으니 괜찮은 방법이다.

오래전에는 서울역에서 90% 우대율을 해줘서 일부러 시간내서 가는 방법이 있었지만 이제는 그럴필요가 전혀 없다. 

 

 

 

 

세번째. 한국 인천공항에서 전부다 페소로 바꾸는 방법

 

이방법은 환전금액이 적은 여행객에게 추천 하는 방법이다. 50만원 30만원 이런 적은 금액을 예산으로 잡은 여행객은 세부여행갈때 특별하게 고민하지 말고 인천공항에서 페소로 전부 바꿔서 오는편도 좋다고 생각한다. 

 

본인이 머무는 숙소바로앞에 환전소가 있다면 물론 달러로 환전한후 바꾸는게 좋겠지만 대부분은 그렇지 못하기 때문에 차를 타고 이동해야 하고 시간을 많이 빼앗길수 있으니 차라리 그시간과 이동비용을 아낀다 생각하고 전부 페소로 바꾸는것도 괜찮다. 

 

고민하지말자. 여행에서 시간은 가장 중요한 부분이 아닌가. 

 

 

 

세부현지에서 환전소를 선택 하는 방법

세부환전 이라고 검색하면 정말 도움 안되는 리뷰들이 많다. 환전소 위치도 정확하지 않고 자세한 설명도 없다. 

더세부에서 주요 환전소 위치를 집어주려고하니 그곳을 우선적으로 방문 하는 일정이 있는지 고려해보자. 

 

세부시티 지역 환전소 위치 

 

IT PARK - 맥도날드 옆의 환전소 (시티에서 환전율이 괜찮은 편이다.)

아얄라 쇼핑몰 - 1층의 중앙 환전소 , 꼭대기층의 피트니스 근방 환전소, 3층 테라스 환전소 (가장 좋은 환율은 꼭대기층의 환전소가 환율이 조금이나마 더좋으며 1층이 가장 안좋다.) 

SM 쇼핑몰 - 1층 환전소 (SM몰은 워낙에 넓기도 하고 환율이 비슷하니 1.2군데 비교해보고 환전 하도록 하자.) 

BTC몰 환전소 - BTC몰은 여행중 특별하게 방문할일이 없겠지만 혹시 지나친다면 이곳도 괜찬다. 

 

막탄 지역 환전소 위치

 

마리나몰 - 로즈파마시 (약국) 뒷쪽의 환전소가 환율이 가장 좋다. 

마리나몰 세이브모어 슈퍼 환전소 - 로즈파마시 환전소보다 조금 떨어진다. 

제이파크아일랜드 리조트 정문 맞은편 샹스 환전소 - 메트로 슈퍼 정문에 환전소가 가장 괜찮다. 

 

가이사노 그랜드몰 - 그랜드몰 1층 슈퍼마켓쪽으로 쭉 들어가면 환전소가 나온다. (샹스 환전소 보다 조금 떨어진다.)

마리바고 블루워터 리조트 맞은편 세이브모어 슈퍼 환전소 - 1층 슈퍼로 가면 환전소가 있다. (샹스 환전소 보다 떨어진다.)

 

이정도만 알고 있어도 환전하는데 큰 문제 없을거라 생각한다. 무엇보다 가장 환율이 괜찮고 안전한 곳 들을 추렸으니 참고하자. 

 

 

아얄라몰 환전소

 

 

길거리 환전소 

 

필리핀 세부환전 주의사항

주의사항이라고 하자면 환율이 가장 안좋은 곳을 피하라는 말이다. 

가장 많은 세부여행객들이 하는 실수 그리고 가장 많은 사람들이 모르는 문제가 바로 이문제라고 생각한다. 

바로 세부공항에 도착해서 바로 환전 하는 일.. 여행을 많이 다녀본 사람은 알겠지만 세계 어느 나라를 가도 공항 환전소가 가장 환율이 안좋다. 예를 들어 100만원 정도 환전한다고 하면 약 3~4만원씩 차이가 날수 있다. 피치못해 공항에서 환전을 하는 경우가 생긴다면 교통비와 간단한 식비 정도만 환전 하도록 하고 나머지는 환율이 좋은곳을 찾도록 하자. 

 

그 다음으로 리조트나 호텔에서 환전을 피하라. 이또한 가장 환율이 안좋은 방법이며 정말 추천하지 않는방법이다. 어떤곳은 공항보다 환율이 더 안좋은곳도 많다. 

이러한 환전은 주의하도록 하자. 

 

또한 길거리에서 환전을 해준다며 다가오는 길거리 호객꾼들을 조심하자. 알다시피 가짜돈이 많다. 

 

길거리 환전소 또한 환율이 그다지 좋지 못하니 되도록이면 길거리에 있는 철창달린 환전소는 되도록 피하도록 하자. 

 

 

 

다른사람들은 얼마를 환전하는가?

그렇다면 다른 여행객들은 얼마를 환전하는지 알아보자. 처음 시작할때 언급한것 처럼 개인의 세부여행경비는 전부 제각각 이기 때문에 또한 어떤걸 할지 어떤걸 먹을지 가늠할수가 없기에 정확한 답변을 할수가 없다. 무작정 세부여행 가는데 얼마 필요한가요? 따위의 질문은 아무런 도움이 되지않으니 이런 질문을 하기전에 본인의 여행계획과 인원, 숙소, 일정 등을 알려준다면 굉장히 좋은 조언을 받을수 있음을 명심하자. 

아무도 이런식의 질문은 답변을 할수도 없고 조언 해줄수 없다. 

 

하지만 더세부는 보편적인 비용은 알아볼수가 있다. 다른 여행객들은 어느정도를 준비하는지 그 비중을 알아보도록 하자. 약 3년간의 투표로 얻어진 결과이고 참여인원은 200명 이상이니 어느정도는 참고가 될만하다. 

 

1인 기준 50~100만원이 가장 많은 표를 얻었다. 이말은 곧 1인당 100만원정도는 맥시멈으로 잡고 여행을 떠난 다는 말이 아닐까 한다. 여행중 비상금까지 전부 포함한다면 1인 100만원 정도의 금액은 예상해야 되지 않을까 싶기도 하다. 

 

더 자세한 내용은 투표 결과를 확인 해보자. 

이외에 더 많은 투표 들은 더세부 카페에서 확인 해보도록 하자. 굉장히 많은 투표들을 오랫동안 진행하고 많이들 참여한 결과이니 세부여행을 계획하면서 충분히 참고할수 있을거라고 생각한다. 

투표 이외에도 세부정보가 굉장히 많으니 함께 둘러보면 좋다. 

 

더세부 카페 바로가기 링크 - https://cafe.naver.com/gothecebu

 

 

 

여기까지 필리핀 세부환전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중요한점은 모두가 비슷한 돈을 가지고 여행하지않는 다는점이고 모두가 똑같은 정보를 가지고 세부여행을 계획하지 않는다는 점이다. 

정보는 곧 돈이고 돈은 곧 정보이니 환전율을 좋게 하는 방법을 꼭 알아두고 현지에가서 헤매지 않는게 돈을 아끼는 방법이라고 생각한다.

 

다음번 칼럼에서는 세부여행중 신용카드 사용에 대한 내용과 세부물가에 대한 내용을 자세하게 칼럼을 작성해보려고 하니 관심있는 여행객 이라면 이웃추가 해두고 눈여겨 봐주기 바란다. 

 

음식 자랑글 이나 셀카따위의 정보없는 

저질 칼럼이나 리뷰 등 

낚시성 글은 작성하지 않습니다. 

 

 

더세부 에서 직접 운영하는 네이버 카페 입니다.

세부여행 로컬 정보가 정말 많이 있으니 함께 둘러보시면 여행정보 수집에 도움 될거라 생각합니다.

 

"더세부 네이버 카페"

https://cafe.naver.com/gothecebu/7008

댓글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