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부여행 /세부 꿀팁&뉴스

세부 한달살기, 숙소, 렌트비, 월세?, 생활비 들을 알아보자. 1편

세부교민 2019. 7. 8.

 

세부 한달살기, 숙소, 렌트비, 월세?, 생활비 들을 알아보자. 1편

요즘들어 세부 한달살기에 대한 관심이 날이 갈수록 높아지는 듯 싶다. 이전에는 인도네시아 발리 라던가 베트남 이라던가 다른 나라 쪽에 한달살기 열풍이 불었지만 그 열풍이 세부쪽으로 많이 올라온듯 하다. 

 

그도 그럴것이 요즘들어 세부는 부동산열기가 대단하다. 군데 군데 요지에 한국식 아파트인 콘도 미니엄 같은 것들이 생겨나고 그런 콘도미니엄 들을 에어비앤비 같은 공유 부동산과 쉐어 하우스로 많이들 이용하고 있다. 

 

경쟁이 심화 됨에 따라 가격도 많이 저렴해 졌고 또한 한국 교민들 또한 부동산에 투자해서 여행자들에게 쉐어하우스를 운영하고 있다. 

 

그렇다면 세부 한달살기 계획하는 사람에게 가장 중요한 하우스 렌트비, 월세 같은것들 그리고 생활비에 대해서 조금 알아봐야 할것 같다. 

 

세부 한달살기 숙소 잡기.

세부 한달살기를 계획할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이 바로 숙소 잡는 부분이지 않을까 생각한다. 

 

 

하지만 이부분을 생각하기 전에 더 먼저 생각해야 될 부분이 있다. 바로 한달살기의 환상 같은걸 버려야 한다는 점 이다. 이 이야기는 무었이냐 하면 보통 동남아 쪽으로 한달살기 가는 사람들의 로망이 아이들과 함께 수영장이 딸린 고급 주택에서 여유 있는 삶을 살거라 생각하고 떠난 다는 부분이다. 

 

물론 경재적인 여유가 있는 사람이야 무슨 집을 어떤집을 구하든지 관심이 없지만 일반적인 서민의 경우에 그런 집을 선뜻 구할수 있는 여력이 되는 사람이 몇이나 될런지 모른다. 

 

각 나라별로 물가가 다르고 집세가 다르기 때문에 쉽게 가늠할수는 없겠지만 세부의 경우를 예를 들어서 말한다면 수영장이 마련된 최소 방 3~4개이상의 숙소를 월세로 렌트하려면 최소 150~200만원 이다. 물론 전기세와 물세는 따로 받는 경우가 많고 이 금액이 플러스 된다면 더 예산은 늘어나니 말이다. 

 

아무튼 이러한 부분을 충분히 고려하는 상태에서 한달살기를 계획해야 할것이다. 

 

그럼 숙소 부분에 대해서 이야기를 조금 해보자면, 가장 중요한 부분이 바로 어떤 목적을 가지고 한달살기를 할것이냐 라는 것이다. 

 

첫번째, 세부 한달살기의 목적

 

목적이라는 부분은 아이의 교육이 우선시 되는가? 

놀기위한 일에 우선시 되는가?

단순한 경험을 위한 한달 살기 인가?

 

이런식의 목적이 있다면 숙소를 잡는데 더욱 중요한 요소가 될수가 있다고 본다. 

 

교육이 우선시 된다면 세부 시티의 IT파크, 아얄라몰 부근의 콘도를 추천한다. 

 

놀기위한 목적 이라면 막탄의 뉴타운 콘도를 추천한다. 

 

경험을 위한 한달살기라면 콘도 보다는 일반 주택을 렌트 하기를 추천한다. 

 

이렇듯 위의 목적을 가지고 한달살기 숙소를 찾아보도록 하자. 

 

 

 

세부 한달살기 월세 렌트비?

세부 한달살기를 계획하고 위의 언급처럼 목적을 가지고 위치를 정했다면 이제는 월세, 렌트비를 알아봐야 할 차례가 왔다. 

 

세부에는 여러군데의 콘도(한국식 아파트)가 있지만 그런 콘도들이 당연하게도 급이 전부 다르다. 한국의 포스코, 자이 같은 그런 브랜드가 있는것 처럼 세부에도 건설사의 브랜드가 있으며 어떤 회사에서 건물을 지었는지 자제는 어떤건지에 따라 가격이 천차 만별이다. 

 

그래서 이번 칼럼에서는 대략적인 평균 시세만 알려주도록 하니 참고만 하도록 하자. 

 

우선 세부시티의 콘도의 경우 월세, 렌트비를 대략 알아보려면 구조를 먼저 알아야 한다. 

세부의 콘도는 스튜디오, 원베드룸, 투베드룸 이런식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스튜디오는 한국식 원룸으로 생각하면 된다. 침실과 주방이 하나로 되어있는 룸 말이다. 

 

원베드룸은 작은 거실 1개 + 주방 / 침실 로 나위어진 집을 말한다. 이렇게 구조를 먼저 알아두고 찾아보도록 하자. 2인일경우엔 스튜디오룸 형식의 원룸으로도 충분하다. 

 

우선 IT파크 쪽이나 아얄라몰 쪽의 중심가의 경우 월 렌트비는 평균적으로 스튜디오룸의 경우 3만페소 ~ 5만페소 정도 원베드룸의 경우 4만페소 ~ 7만페소 정도로 가격이 올라간다. 언급한바와 같이 콘도의 브랜드나 크기에 따라 위치에 따라서도 가격차이가 있다. 

 

IT파크나 아얄라몰 쪽은 워낙에 교통이나 위치가 좋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선호 하는 곳이다. 

 

그외 지역의 경우 위의 가격보다 1~2만페소 정도 저렴 하다 생각하면 된다. 

 

 

위의사진 - IT파크 세부시티 

 

 

IT파크에는 외국인을 비롯해 한국인도 많이 거주하고 있으며, 여러 나라의 콜센터등의 회사 건물 그리고 식당과 카페들이 많고 굉장히 번화한 곳이며 또한 안전한 곳이다. 

 

 

위의 사진 - 아얄라몰 부근의 콘도들 

 

 

 

 

 

위의 사진 - 아얄라몰 부근의 콘도 위치 지도 

빨간색으로 되어있는 곳이 주로 콘도들이 위치 한곳이다. 

대부분 고급 콘도들이 많으며 조용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의 동네라고 보면 된다. 

 

 

위의 사진 - 막탄 뉴타운 입구 모습 

 

 

빨간색 범위가 막탄 뉴타운의 위치한 범위이다. 

규모가 꽤 크고 정돈이 잘되어 있으며 식당가와 카페 등이 많이 있다. 

또한 치안이 좋은 편이며 깨끗하고 막탄 바닷가 등으로의 접근이 굉장히 좋다. 

중국인이 많다는 점은 단점.

 

세부 한달살기 숙소 어디서 구하지?

요즘은 한국인 부동산이라고 하는 업체들이 많이들 생겨났다. 그렇지만 더세부에서 추천 하는건 기왕 한달살기로 마음먹고 온다면 현지답사를 통해 현지인 부동산을 찾아서 구하는것도 나쁘지 않은 선택이라고 생각한다. 우선 중요한점은 필리핀의 경우 세입자에게는 수수료를 받지 않는다. 

그렇기 때문에 누구를 통해도 사실상 들어가는 수수료는 없다. 

 

하지만 경험이 부족하고 특히 언어가 되지 않는다면 한인 부동산 업체를 찾아가는것도 나쁘지 않은 선택이다. 

 

https://www.olx.ph 

 

위의 필리핀 사이트에 들어가서 도시를 입력하고 real estate 항목을 보게되면 대략적인 시세를 알수 있고 어떤 집들이 어떤 위치에 있는지 볼수 있다. 중요한 점은 1년 또는 2년 계약시의 렌트 비용이 기준이 되기 때문에 1달 단기의 경우 금액이 조금 높을수도 있다는 점을 참고 하도록 하자. 

 

 

위의사진 - 사이트 모습 

 

검색을 세분화 하면 더 다양하게 찾을수 있다. 

 

한인 숙소의 경우 필고 라는 사이트를 경유하면 더 쉽게 찾을수 있다. 

필고는 교민들이 소통하는 웹사이트 라고 보면 된다. 세부 뿐만 아니라 마닐라 지역도 많이 활동 한다. 

https://www.philgo.com/

필고 주소

 

세부 한달살기 생활비

다음으로 세부 한달살기 생활비의 차례인데 이부분은 참 어떻게 정의를 내리기가 어려운 부분이다. 

각자의 생각하는 바가 다르고 즐기고자 하는 부분이 다르기 때문에 이렇다 하게 금액을 책정 할수는 없겠지만 일반적으로 얘기를 들어보면 숙소 월세 비용을 제외하고 약 200만원 정도 3인 가족이 부족함 없이 지냈다 라는 후기를 찾아볼수 있었다. 하지만 이것 또한 예시일 뿐이며 각자의 생활비가 다를수 있으니 단순하게 참고만 하자. 

 

정말 현지인 처럼 생활 한다면 30만원 이면 족할수 있겠지만 그렇게는 생활하지 못할 것임이 분명 하기에 최소한의 비용으로 100만원은 필요하지 않을까 생각해 본다. 

 

요즘은 어학원에서 단기 학생들도 많이 받고 있고 수강료가 월 40~50만원 정도로 원어민 수업을 들을수 있는 학원도 많기 때문에 알아보면 좋은 가격들이 많을거라 생각한다. 

 

다음번에 이런 학원 수강료 들에 대한 것들도 차근히 칼럼 써보겠다. 

 

 

 

세부 한달살기 1편 총평

좀더 다양한 이야기를 다뤄 보고 싶은데 너무나 카테고리가 많아 진듯 하다. 쓰면서 생각해보니 조금더 세분화해서 하나씩 썼으면 어땠을까 생각이 들어 다음번 2편 이야기 부터는 숙소 위치와 종류 구조, 영어 배우기 같은 그런 디테일한 부분만 집어서 칼럼을 써봐야 겠다 생각한다. 

 

이번 1편 이야기는 부족한 점이 많겠지만 아주 간단하게 그렇구나 할정도만 봐주었으면 한다. 너무나 부족한게 많은 글이었던거 같으니 너그러운 이해 부탁드리며 다음번 2편 이야기 부터는 더 좋은 글 적어 보겠다. 

 

 

음식자랑이나 셀카 사진 같은 영양가 없는 칼럼은 작성 하지 않습니다.

 

더세부 에서 직접 운영하는 네이버 카페 입니다.

세부여행 로컬 정보 약 4만건 이상 정리 했습니다.

함께 둘러보시면 여행정보 수집에 많은 도움 될거라 생각합니다.

 

"더세부 네이버 카페"

https://cafe.naver.com/gothecebu/7008

댓글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