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부여행 /세부 꿀팁&뉴스

세부 그랩택시 가격, 예약, 이용방법, 장단점 총정리 바가지요금 피하기

세부교민 2019. 1. 15.

 

세부 그랩택시 가격, 예약, 이용방법, 장단점 총정리 바가지요금 피하기.

 

10년 아니 불과 3년 4년전만 보더라도 필리핀 세부는 굉장히 택시에 대한 평가가 좋지 못했다. 이건 비단 세부 뿐만 아니라 한국도 마찬가지 겠지만 세부여행중에도 마찬가지로 택시를 이용하면서 바가지요금에 몸살을 앓았다. 이에따라 세부 그랩택시가 도입 되었는데 사실 그랩택시가 도입되기 이전에는 우버가 먼저 자리를 선점 했었지만 필리핀의 정서? 또는 상황에 맞추지 못해 금새 사업을 접고 지분전부를 그랩에 넘기고 떠나게 된다. 

그랩택시는 현재 동남아의 우버라고 불리운다. 그만큼 동남아시아 권에서는 굉장히 강력하게 사업을 확장하고 있으며 또한 사용하기도 굉장히 편리하다. 

심지어 세부를 비롯해 말레이시아, 태국, 베트남 등지에는 그랩택시를 업으로 삼는 사람도 굉장히 많고 그만큼 활성화가 잘되어 있다고 보면된다. 손쉽게 이용할수있고 또 손쉽게 결제 할수 있으니 현지인들 뿐만 아니라 세부여행을 오는 여행자들에게도 그랩택시는 한줄기 빛과 같다. 

 

오늘은 세부 그랩택시에 대해서 칼럼을 작성하니 바가지 요금이 걱정되는 여행자는 무조건 필수 필독 하기 바란다. 

 

 

 

 

세부그랩택시의 장점

뭐니뭐니 해도 간편한 사용에 있다. 아이폰이나 안드로이드폰 모두 어플 하나만 다운받으면 간단한 회원가입과 함께 그랩택시의 서비스를 쉽게 이용할수가 있다. 

 

가장 큰 장점은 뭐니 뭐니 해도 정해진 요금과 정해진 구간을 정직하게 운행 한다는 것. 

2번째 장점은 현금과 신용카드 를 이용해 페이를 지불 할수 있다는 것. 

3번째 장점은 언어가 통하지 않아도 미리 지정해둔 장소로 편하게 이동이 가능 하다는 것. 

4번째 장점은 차량이 대부분 개인 차량 이기 때문에 동남아의 일반 택시보다 깨끗하고 쾌적 하다는 것. 

 

더 많은 장점들이 있겠지만 가장 대표적인 장점들을 나열해 보니 장점이 너무 극명하다. 보통 여행을 가면서 언어의 장벽으로 인해 바가지 요금을 알고도 당하는 경우가 많다. 기사는 기사대로 이금액 내놓으라고 우기고 손짓발짓 다해서 항변해봐야 통하지 않는다. 

사실 이부분 때문에 그랩택시를 이용하는 사람이 굉장히 많을거라 생각한다. 

 

그리고 굳이 신용카드를 사용하지않아도 현지 통화 화폐로 자유롭게 결제가 가능하며 대부분의 동남아시아 낙후된 지역의 10년 20년된 택시보다 차량이 깨끗하고 에어컨 잘나오는 쾌적한 차량이 온다. 

 

언어가 통하지 않아도 가고자 하는 목적지만 입력해두면 아주 쉽고 간편하게 픽업 받고 싶은곳에서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하다. 

위의 나열된 장점만 해도 세부여행중 그랩택시를 이용해야 하는 목적은 분명하게 보인다. 

 

 

 

세부 그랩택시 사용법 

사용법은 간단하다. 어플을 다운로드 받고 이메일과 비번을 입력한후 신용카드와 전화번호를 입력하면 가입이 끝이다. 엄청나게 편리하다. 

또한 결제 방법은 마음대로 바꿀수 있으며 어플을 켜고 단순히 목적지를 입력한후 택시 또는 카를 콜 하면 된다. 이게 사용법의 전부다. 

별다르게 설명할 꺼리도 없다. 

누구나 이용 가능하게 직관적으로 되어있고 영어를 할줄 몰라도 내가 여행중 가고자 하는 목적지만 미리 이름을 익혀두고 설정 하면 된다. 

 

픽업 위치는 자동으로 잡힌다. 그러면 가고자 하는 목적지를 입력후 부킹 버튼을 누르면 끝이다. 

 

여기서 주의할점은 - 그랩은 택시와 일반 차량을 공존하는 어플이다. 

그렇기 때문에 위에서 말한 장점들이 가득한 차량을 호출하려면 그랩카 라고 써있는 부분을 터치후 콜하면 된다. (중요)

 

 

차량을 호출한후 그차량이 오는 실시간 경로까지 전부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더운데 밖에 나와서 기다리고 있을 필요가 없다. 호텔에 앉아서 준비 하고 있다가 도착하기 1분전쯤 나가서 기다리면 되고 나가서 차량을 확인 할때는 내가 호출한 차량의 차량 번호를 확인하고 탑승 하면 된다. 

 

 

세부 그랩택시 단점 

하지만 이런 완벽해 보이기만 하는 그랩택시에도 분명 단점은 존재한다. 

 

기사가 콜을 골라서 받는다는 점. 

기사가 오는 도중에 마음대로 캔슬 한다는 점. (분명 출발한걸 확인 했는데 소식 없다면 기사가 취소한 콜)

기사 개개인의 범죄 내역을 확인 할수 없다는 점. 

차량을 선택할수 없다는 점. 

 

이외에도 다른 단점 들이 있겠지만 대표적인 단점을 예를 들어 설명한다. 우선 세부 그랩택시를 호출하다보면 종종 일어나는 일중에 한가지는 어떤대는 콜이 굉장히 안잡힐때가 있다. 그럴때는 주로 아주 가까운 거리 또는 차가 막히는 중심가로 들어가는 경우 기사가 콜을 안받는 경우가 있다. 분명 어플상에는 주변에 택시들이 꽤 있는데 잡히지 않는다면 골라 받는다는 점이다. 

이건 한국에 카카오택시 콜할때 기사들도 똑같은 행동을 하니 어쩜 이렇게 세계 각국의 못된짓들은 똑같은지 모르겠다. 

 

그리고 분명 콜을 불러서 기사도 확인했고 출발도 확인했는데 한참후에 보니 아무것도 보이지 않는다. 그건 기사가 오는중에 콜을 취소 했다는 뜻이다. 귀찮거나 또는 하기 싫거나. 이유는 알수가 없다. 

 

다음으로 개개인의 범죄내역은 당연히 확인이 불가능 하며 어쩔때는 차량을 콜했는데 경차가 오는 경우가 있다. 일행은 4명인데 경차가 오면.. 참 대략 난감하다. 이걸 안탈수도 없고 꾸역꾸역 밀어서 탑승 해야 한다. 

 

 

그럼에도 그랩택시를 이용하는 이유

똑같은 언급이지만 굉장히 편리하고 깨끗하고 기사와 요금으로 언쟁할 필요가 없는점. 이점이 그랩택시를 이용하는 가장 큰이유라고 볼수 있겠다. 한국에서는 현재 카카오 카풀 서비스로 인해 일반 택시영업이 힘들다는 투쟁을 하고 있지만 필리핀세부의 경우를 봤을때 일반 택시도 똑같이 영업을 하고 있다. 크게 불편하게 느껴지지는 않고 이용할 사람은 대부분 또 일반 택시를 이용한다. 

또한 일반택시도 그랩의 호출을 받을수도 있으며 그랩카 보다는 요금도 조금 더 저렴하다. 

보통 세부 그랩택시는 여행객들이 굉장히 많이 이용하는 편이다. 

 

한번 그랩택시를 타본 사람은 다음번에는 일반 택시를 이용하기 힘들다고 하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이는 고급화된 자국의 택시 서비스를 비교 했을때의 경우인 여행자들에게 속하는 말이 될수도 있다. 

그랩은 현재 진화 하고 있다. 

각종 배달과 오토바이 까지 그랩이 진출하고 있으며 사업력을 굉장히 키워 나가고 있다. 

 

단순히 여행 이라는 목적으로 본다면 그랩택시는 굉장히 편리하고 좋은 수단일수 있다는점 참고하면 좋겠다. 

 

 

세부에는 그랩택시가 많은가?

 

세부에는 그랩택시가 굉장히 많다. 이점은 걱정 하지않아도 된다. 너도나도 그랩 기사를 하고 있다. 여자남자 가릴것 없이 누구나가 이동중에 그랩을 운용한다. 가는길에 기름값을 아끼려고 하는 사람도 있고 또는 그랩을 직업으로 하는 사람도 많다. 또한 마케팅이 좋은건지 각종 대형 쇼핑몰인 아얄라몰과 SM몰에는 그랩을 대기하고 부르는 부스 또한 따로 있다. 

여행중 그랩을 이용하는 방법은 아주 다양하고 많으니 전혀 걱정 하지 않아도 된다. 

 

페이는 현장에서 바로 지불해도 되지만 간혹 기사가 잔돈이 없는 경우가 있을수 있으니 현금 결제를 하고자 할때는 잔돈을 챙겨서 타면 좋다. 

 

걔중에 어떤 여행자는 그랩택시 기사와 흥정을 하고 먼거리의 외곽을 안내해달라고 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경우는 가격이 더 비싸다. 흥정 하지말고 그냥 투어 이용하자. 흥정해봐야 그랩기사는 기사일 뿐이다. 

가이드는 괜히 가이드가 아니니 투어를 바라고 그랩기사와 투어를 흥정하지 말자. 이는 바보같은 짓일수 있다. 

 

음식 자랑글 이나 셀카따위의 정보없는 

저질 칼럼이나 리뷰 등 

낚시성 글은 작성하지 않습니다. 

 

더세부 에서 직접 운영하는 네이버 카페 입니다.

세부여행 로컬 정보가 정말 많이 있으니 함께 둘러보시면 여행정보 수집에 도움 될거라 생각합니다.

 

"더세부 네이버 카페"

https://cafe.naver.com/gothecebu/7008

댓글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