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부여행 /세부 꿀팁&뉴스

필리핀 세부 지진 마닐라 루손지역 규모 6.1강도 세부여행 괜찮을까?

세부교민 2019. 4. 25.

 

필리핀 세부 지진 마닐라 루손지역 규모 6.1강도 세부여행 괜찮을까?

몇일전 필리핀에 지진이 일어났다는 소식이다. 뉴스에서는 하루 종일 몇번의 뉴스가 보도 되었고 이때문에 더세부를 통해 질문도 굉장히 많이 들어왔다. 세부여행 지진이 났는데 괜찮을까요? 같은 질문 말이다. 

마치 2013년도에 일어난 보홀의 7.1규모의 지진때랑 비교되는 듯 하지만 피해로만 봤을때는 그정도 까지는 아닌듯 보인다. 

 

현재 지진이 일어난 지역은 마닐라 루손지역이다. 세부와는 비행기로 가야만 갈수 있는 거리의 위치에 있으며 아주아주 멀리 떨어진 지역임으로 세부여행으로 인한 불편은 없어보인다. 이런점은 지도를 보고 참고를 해보도록 하자. 

 

많은 여행자들이 이미 예약되어있는 여행을 취소를 해야 되는지 궁금해 할텐데 이부분 명확하게 집어 보는 칼럼을 작성해본다. 

 

 

필리핀 세부 지진 위치는 어디인가. 

처음 언급된것 처럼 이번 지진의 위치는 세부와는 굉장히 먼거리에 발생되었다. 지진의 규모는 굉장히 큰편에 속하지만 다행인것 처럼 여행에 지장은 없어 보인다. 다만 지진이 일어난 지역인 필리핀 마닐라 지역이 직접 타격을 입었다. 빨리 피해가 복구되어서 정상이 되길 바란다. 

 

마닐라 루손 지역은 세부에서 비행기로 약 1시간 이상 가야 닿을수 있는 거리이다. 또한 마닐라에 비행기로 도착해서도 차량으로 꽤나 먼거리를 이동해야 직접 지진이 일어난 지역을 갈수 있다. 

 

세부나 보홀에서는 거리가 아주 먼거리이니 여행자들은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될듯 하니 참고하자. 

 

 

위의 지도를 참고하면 거리상 얼마나 먼거리 인지 참고가 될듯하니 보도록 하자. 

 

규모 6.1의 지진으로 마닐라까지 여진이 느껴 졌다고 한다. 지진은 지진당시이후 여진으로 인해 공포감이 더 커진다고 한다. 아마 이정도의 규모이면 마닐라 시내에서도 지진이 느껴 지지 않았을까 싶다. 

 

 

필리핀 세부 지진 여행에는 괜찮다. 

계속 언급하지만 세부여행 또는 보홀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여행자에게는 큰 불편없이 여행을 다녀올수 있다 보인다. 우선 세부지역에서는 지진으로 인한 피해 상황이 접수 되었거나 여진이 느껴진다 하는 보도는 안나오고 있는 상황이며 그때문에 상점이나 쇼핑몰등에 피해가 나오거나 하지도 않은 상황이다. 

 

하지만 지진이라는게 국가 재난 상황인것은 맞기 때문에 언제든 중요하게 생각하고 이동 하도록 하고 마닐라 지역으로는 여행을 자제 하길 바란다. 

 

 

위의 동영상을 보면 이번 필리핀 지진이 얼마나 강도가 있었는지 가늠할수 있다. 건물의 수영장에서 물이 흘러 넘치고 있는 모습을 촬영한 모습이라고 한다. 

 

필리핀 세부 지진 큰 피해 없기를.. 

비록 세부여행에는 지진때문에 못간다거나 피해가 있는 지역은 아니겠지만 필리핀도 지진에서 안전한 지역은 아니라는게 전문가들의 평가이다. 필리핀은 벽돌 건물 보다는 가건물들이 많기 때문에 피해가 더 커지는 경향도 있고 그러한 것들때문에 복구가 굉장히 더디다고 한다. 

 

집을 잃은 사람도 사고를 당한 사람도 아무쪼록 큰피해 없이 정상화가 되었으면 한다. 

 

간단하게 나마 이번 필리핀 세부 지진에 대해서 칼럼을 작성해본다. 

 

확실하게 말하지만 세부여행과는 이번지진이 걸림돌이 되지는 않으니 세부로 또는 보홀로 여행을 가는 여행자들은 크게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된다 보인다. 

 

 

 

위아래 사진 - 이번 필리핀 지진으로 인한 피해 복구 현장과 대피한 시민들의 모습

 

음식자랑이나 셀카 사진 같은 영양가 없는 칼럼은 작성 하지 않습니다.

 

더세부 에서 직접 운영하는 네이버 카페 입니다.

세부여행 로컬 정보 약 4만건 이상 정리 했습니다.

함께 둘러보시면 여행정보 수집에 많은 도움 될거라 생각합니다.

 

"더세부 네이버 카페"

https://cafe.naver.com/gothecebu/7008

댓글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