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부여행 /세부 HOT플레이스

세부 SM몰 위치부터 층별 가볼만한 곳까지 정리 하자.

세부교민 2019. 5. 28.

 

세부 SM몰 위치부터 층별 가볼만한 곳까지 정리 하자. 

세부 SM몰은 명실상부 가장 큰 몰 중에 한곳이다. 한국으로 생각한다면 백화점이라고 생각하고 방문 하면 된다. 

 

세부나 다른 곳 어디든 필리핀에 있는 쇼핑몰들은 약간의 특이점들을 가지고 있는데 보통 쇼핑몰이라고 하면 아니 백화점이라고 한다면, 현대든 또는 롯데든 여러 브랜드들을 입점 시켜서 판매하는 구조를 볼수가 있는데 세부의 쇼핑몰들은 입점 브랜드가 있는 반면에 본인들이 직접 운영하는 쇼핑구역이 따로 마련되어 있다. 

 

예를 들자면 입점 브랜드는 입점 브랜드 대로 운영이 되고 그외에 아얄라의 경우는 메트로 라고 하는 백화점 형식의 매장을 따로 운영한다. 물론 SM몰도 마찬가지로 운영이 된다. 바깥쪽으로 둘러 쌓여진 매장들은 전부 입점 매장이 배정되어 있고 안쪽으로 SM자체적으로 운영하고 관리하는 매장들이 따로 마련되어 있다. 

왜이렇게 운영하는지 모르겠지만 그러하다. 

 

오늘은 여러모로 세부 SM몰에 대해서 종합적인 칼럼리뷰를 작성해본다. 

맛집이나 식당 관련된 리뷰는 조금씩 풀어서 매장별로 할생각이다. 

 

 

세부 SM몰 위치.

세부 SM몰은 세부와 막탄의 중간 즈음에 위치하고 있다고 생각하면 된다. 아얄라는 온전하게 세부시내에 위치하고 있고 SM은 중간 즈음에 위치하고 있다고 보면 될것 같다. 아얄라몰이나 sm몰 어디든 상습 정체 구간임에는 마찬가지이고 세부 SM쇼핑몰의 경우는 입구가 여러군데 이기 때문에 차량통행도 여러군데에서 골고루 막힌다고 보인다. 

 

규모가 워낙에 크기도 하고 복잡하기 때문에 찾아갈 생각이 있는 여행자라면 자신이 어디 입구로 들어갔는지 어디 출구로 나가는지 꼭 알아둬야 한다. 

특히 그랩을 부를때 가장 중요한게 위치판단이니 이점을 필히 참고하도록 하자. 

 

 

위의 구글지도로 세부 SM쇼핑몰위치를 보게되면 지도상으로는 아얄라몰과 멀지 않지만 차가 상습적으로 막히는 구간이라 2군데의 쇼핑몰을 이동하는데만도 20~30분은 족히 잡아먹는다고 보면된다. 꽤나 막히는 구간임을 명심하자. 

그래서 인지 쇼핑몰에 붙어있는 호텔들이 인기가 많으며 식사나 쇼핑등을 할만한 여건이 좋기 때문에 선호하는 편이다. 

 

세부 레디슨블루가 SM과 바로 붙어 있는 호텔이다. 

관련 리뷰는 아래 링크 참고 

 

세부 래디슨블루 호텔 조식, 수영장, 가격, 위치 완벽정리 14편

 

 

세부 SM몰 장점

아무래도 위치가 중간이다 보니 막탄에서 방문하기가 용이한점이 가장 좋은점 중에 한가지라고 뽑힌다. 

그외로는 규모가 크다보니 모든 매장들이 큼직 큼직 하며 아얄라몰에는 없는 매장들 또한 SM에는 존재하고 있다. 퀵실버, 록시 같은 브랜드 라던지 로컬 브랜드들또한 그렇고 같은 매장이 2개 3개 씩 있는 것도 흔한 일이라고 보면 된다. 

실제로 포에버21 브랜드는 세부 SM쇼핑몰에만 입점되어 있으며 아얄라몰에는 볼수가 없다. 아마도 유니클로 또한 그러하지 않을까 생각된다. 

유니클로의 경우 한국보다 약 10~20%정도 저렴하니 이런점은 참고해서 쇼핑할만 하다. 

 

대략적인 구조만 알면 돌아다니는건 사실 어려운 부분이 아닌데 처음 방문 한다면 아래에 안내해주는 한가지만 일단은 기억하고 돌아다녀 보도록 하자. 

 

세부 SM몰의 지하, 꼭대기 층에 식당가들이 몰려 있다. 

세부 SM몰 지하에 슈퍼마켓이 있다. 

 

명품 매장은 없다. 

세부 SM쇼핑몰에 있는 면세점 매장은 한국 면세점보다 가격이 비싸다. 

 

이정도만 알아도 50%는 알았다고 할수 있다. 그외에 여러 입점 브랜드들이 있는데 소비에 따라 찾아다니는게 좋다. 브랜드를 찾아서 다니면 길을 잃기 쉽기 때문이기도 하고 어떤걸 쇼핑하겠다 생각하고 찾는게 찾는것도 쉽다. 

보통 쇼핑몰에서 의류는 의류 있는곳에 쭉 몰려있고 전자는 전자쪽으로 휴대폰은 휴대폰 처럼 섹션이 정확하게 나뉘어 지지는 않지만 신기하게 그렇게 섹션이 구성되어있다. 

 

패스트푸드가 있는 곳은 패스트푸드가 몰려있고.. 같은 식이다. 

 

세부 SM몰은 명실상부 세부 시티 에서는 가장 큰 쇼핑몰이기 때문에 아무래도 돌아다니기 쾌적하고 답답하지 않은 부분 그리고 여러 입점 브랜드들이 있는게 가장 장점이 아닐까 생각한다. 

 

 

위의 사진 - 세부 SM몰메인 중앙로비 

중앙로비에는 포에버21 매장과 브레드톡 베이커리가 위치한다. 

 

 

위의사진 - 세부 SM몰 건물내부 

 

 

위의사진 - 중간중간 이렇게 간식거리들의 매대가 마련되어 있다. 

 

 

위의사진 - 심카드와 충전카드를 파는 매대도 자주 볼수 있다. 

 

 

위의사진 - 중앙 메인로비 모습 

한국 브랜드 더페이스샵도 있는 모습

 

 

위의사진 - 세부 SM몰의 전체 지도 

쇼핑몰은 동서남북으로 나뉘어 짐을 알면 굉장히 간편할수 있다. 

보통 SM몰은 노스윙, 사우스윙 등의 용어를 쓰고 입구나 출구도 그에따라 나뉘게 됨을 참고하자. 

 

세부 SM몰 단점

세부 SM몰의 단점이라고 하면 아무래도 질좋고 유명한 브랜드들의 입점이 조금 부족하다 싶은게 가장 큰 단점으로 꼽힌다. 새로 생긴 시사이드몰의 경우는 그런 단점이 많이 보완 되었는데 반해 시티몰의 경우는 아얄라몰에 비해서 턱없이 부족한 현실이다. 

 

또한 먹거리 같은 경우도 아얄라몰과 비교하면 한국여행자들이 좋아할만한 식당이 많지 않다. 

 

이런 부분이 가장 큰 단점으로 다가올지 모른다. 

 

아얄라몰의 경우는 작지만 여러브랜드들이 많기 때문에 어느정도 내실이 있다. 하지만 그에반해 SM몰은 크기는 엄청난데 실속이 부족하다.

쉽게 더 설명 하자면 한국인이 좋아할 만한 브랜드들이나 식당이 그리 많이 없다. 

 

 

위의사진 - 일본의 요시노야 덮밥 브랜드 식당. 

평소에도 장사가 잘되는 편은 아니다. 

 

 

위의사진 - 한참 붐빌 시간의 세부 SM몰

단점이 있다고 해도 어디까지나 한국여행자의 입장이지 현지인들에게는 아니다. 

엄청나게 많은 인파가 있음을 볼수 있다. 

 

 

세부 SM몰 총평 ★★★★☆

아얄라몰에 비해서 단점이 존재한다고 해도 세부 SM몰은 가장 큰 대형 쇼핑몰중 한곳이다. 그렇기 때문에 가볼만한 이유는 충분하며 자체적인 세일이나 프로모션을 자주 하기 때문에 간혹 득템의 기회도 얻을수가 있다. 또한 막탄에서 방문하기에 상대적으로 가까운 위치에 있기도 하며 보홀을 가기전에 경유한다고 해도 멀지 않기 때문에 위치적인 이점도 있다. 

 

쇼핑이 주가 아니고 단순히 구경해볼만한 목적이라면 아얄라몰보다는 세부 SM몰이 훨씬 득이 될수도 있음을 참고하자. 아얄라몰에 아무리 브랜드가 많다한들 가격이 그리 싸지 않으니 말이다. 

해외 여행중에 괜찮은 쇼핑몰 하나 구경하는건 필수아닌 필수 라고 더세부는 생각한다. 

 

하지만 입구가 워낙에 많아서 쉽게 길을잃을수 있으니 이런점은 단점이라고 생각된다. 방문하고자 한다면 길을 잃지 않도록 신경을 쓰도록 하자. 

 

 

위, 아래사진 - 각기 입구가 다른 출입구의 사진 

5번은 사이드 쪽이고 1번은 메인이다. 

 

 

음식자랑이나 셀카 사진 같은 영양가 없는 칼럼은 작성 하지 않습니다.

 

더세부 에서 직접 운영하는 네이버 카페 입니다.

세부여행 로컬 정보 약 4만건 이상 정리 했습니다.

함께 둘러보시면 여행정보 수집에 많은 도움 될거라 생각합니다.

 

"더세부 네이버 카페"

https://cafe.naver.com/gothecebu/7008

댓글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