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부여행 /세부 엑티비티

세부 모알보알 호핑투어, 바다거북이를 보려면 모알보알로 가자.

세부교민 2019. 3. 20.
세부 모알보알 호핑투어, 바다거북이를 보려면 모알보알로 가자.

세부여행중 가장 하고싶은 투어를 꼽자면 여러가지가 있지만 그중에는 단연 호핑투어를 꼽을수 있을것이다. 하지만 호핑투어는 모두가 다 비슷비슷한 포인트와 비슷한 일정으로 진행되는 경우가 있는데 무언가 특별한 투어를 경험을 하고 싶다면 세부 모알보알을 추천하고 싶다. 

우선 모알보알 호핑의 가장 큰 장점은 아직 때묻지 않은 자연이 함께 하고 있고, 그때문인지 바다거북이를 가장 많이 만날수 있는 포인트 이기도 하다. 특별한 경우를 제외 하고는 대부분 바다거북이와 함께 호핑투어를 즐길수 있다는 말이 된다. 

 

하지만 세부 모알보알 까지 가는 거리가 꽤나 먼거리 이므로 이러한 부분은 특별하게 참고를 해보아야 할 부분이다. 보통 오슬롭 고래상어 투어 + 모알보알 호핑투어 또는 모알보알 호핑 + 가와산폭포를 패키지로 하는것도 방법이 될수 있으며 여러가지 일정을 조합해서 하는걸 추천 하고 싶다. 

 

한번 다녀 오려면 굉장히 긴시간을 차를 타고 이동해야 되기 때문이다. 

그럼 세부 모알보알의 위치부터 자세하고 알아보기로 하자. 

 

 

세부 모알보알의 호핑투어 포인트 위치

차를 타고 약 3시간 정도를 가야 세부 모알보알 호핑투어 포인트를 만날수가 있다. 오슬롭 고래상어 포인트 보다는 조금더 가까운 거리지만 실제 거리상으로는 크게 차이가 나지 않는다. 또한 오슬롭으로 가는길과는 반대 방향으로 가야 하기 때문에 어떻게 이동할지에 대해서는 꼭 일정을 잘 잡아야 한다. 

 

차량으로 이동 하기에 굉장히 먼거리 이기 때문에 처음에 언급한것 처럼 여러가지 일정을 함께 잡는 것도 방법이 될수 있으니 이점을 꼭 참고 하도록 하자. 

 

 

위의 구글지도를 참고하여 세부 모알보알의 위치를 정확하게 파악 해보도록 하자. 

세부 모알보알 호핑의 장점?

우선 흔하디 흔한 그런 호핑투어를 하는 것 보다는 특별한 호핑을 원하는 여행자들은 모알보알을 경험해 보는걸 강력하게 추천한다. 현재 세부여행중 갈수 있는 호핑투어의 경우 막탄 바다에서 이루어 지고 있는데 워낙 많은 여행자들이 호핑투어를 하다보니 자연환경이 아주 많이 망가졌다고 볼수 있는데, 산호를 더불어 여러 해양 생물들도 많이 죽어 있다고 봐도 될것 같다. 

그렇기 때문에 호핑투어시에 볼수 있는 것이라고는 깊은곳에 있는 조금의 산호와 작은 니모같은 열대어들을 만나는 것에 불과하다. 

 

그에 반해 세부 모알보알 호핑투어 포인트의 경우 아직은 호핑으로 인한 관광객이 적기도 할뿐더러 수심이 세부막탄 보다 깊기 때문에 호핑으로 인해 발로 밟혀 산호가 죽는 경우는 많지가 않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산호들을 만날수가 있고 아직 살아있는 자연환경으로 정어리때와 같은 물고기 때들을 쉽게 만날수가 있고 아주중요한 장점으로 바다거북이를 호핑투어중 만나고 호핑투어를 할수가 있다. 

 

아마도 바다거북이와 호핑투어를 한다는 장점이 가장 큰 장점이 되지 않을까 싶다. 또한 상대적으로 바닷물의 시야도 세부/막탄보다 훨씬 좋으니 큰 장점이 될수 있다. 

 

 

세부 모알보알 호핑중 위와 같이 거북이의 모습을 아주 많이 만날수가 있다.

거북이는 세부막탄 호핑중에는 쉽게 만날수가 없다는 점 꼭 기억하자. 

 

 

모알보알에서 흔히 가는 호핑 포인트에서 아주 쉽게 만날수가 있으니 대부분의 경우 거북이는 쉽게 만날수 있다고 생각하면 된다. 

사진에서 보듯이 물이 굉장히 맑고 깨끗한점 또한 모알보알의 가장큰 장점이다.

 

 

반면에 정어리무리 또는 기타 다른 열대어 무리들도 만날수 있지만 흔하게 보이는 경우는 아니니 이점은 기대를 하고 가지는 말도록 참고하자. 

 

세부 모알보알 부근의 함께하면 좋은 일정

모알보알 지역에는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세부 캐녀닝이 위치해 있는 가와산폭포를 만날수가 있다. 물론 캐녀닝을 하려면 폭포에서부터 더많이 올라가야 하지만 가와산 폭포만 다녀온다고 하면 함께 들려서 가볼아주 좋은 장소로 꼽힌다. 

가와산 폭포는 세부에서 가장 아름다운 폭포로 꼽히는 곳이니 함께 다녀오길 꼭 추천 하고 싶다. 

 

 

캐녀닝과 모알보알 호핑투어를 함께 하게되면 시간이나 일정을 소화할 만한 시간이 부족하고 맞추기 힘들기 때문에 캐녀닝과 함께 하는 일정으로는 엄청난 체력과 시간을 요하는 점을 꼭 참고하자. 

 

 

더세부 에서 직접 운영하는 네이버 카페 입니다.

세부여행 로컬 정보 약 4만건 이상 정리 했습니다.

함께 둘러보시면 여행정보 수집에 많은 도움 될거라 생각합니다.

 

"더세부 네이버 카페"

https://cafe.naver.com/gothecebu/7008

댓글

추천 글